오늘은 몇몇 미디어스피어 파트너분들이 질문하셨던 사용법 중에 틱톡 영상을 임베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틱톡은 모바일앱 환경에서 임베드 코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틱톡 영상을 블루닷 에디터에 임베드 하기 위해서는 PC 환경을 활용해야만 합니다. 그 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틱톡 영상 url 복사하기

틱톡 모바일앱에서 시청한 모든 영상에는 공유 버튼이 존재합니다.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링크 복사'라는 메뉴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 링크를 복사해서 PC 브라우저에 붙여넣어주세요.

2단계 : 틱톡 임베드 코드 복사하기

틱톡 영상을 PC 브라우저에 복사한 뒤 우측 공유 버튼을 눌러보세요. 모바일에선 보이지 않던 메뉴 하나가 보일 겁니다. '동영상 퍼가기'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임베드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고 또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복사하기를 눌러 보세요.

3단계 : 틱톡 임베드 코드 '마크다운'에 붙여넣기

이제 마지막입니다. 틱톡 영상을 작성 중인 콘텐츠에 붙여넣는 작업입니다. 넣고자 하는 글의 에디터로 들어가세요. 그런 다음 적당한 위치에서 (+) 버튼을 눌러 마크다운 에디터를 불러옵니다. 여기에 틱톡 임베드 코드를 붙이기만 하면 끝입니다.

임베드가 잘 됐는지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만약 위 수순대로 했음에도 임베드가 완료되지 않았아면 help@mediasphere.kr로 언제든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