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망고는...

혁신이라는 단어가 진부하지 않으려면 먼저 누가 그 혁신을 말하는가를 봐야 합니다. 너무나 많은 이들이 '혁신'을 이야기하고 있어서입니다. 경영이나 마케팅 분야로 넘어오면 '혁신의 소음' 정도는 더 심해집니다. 블루닷이 이노망고 안병민 대표님을 찾게 된 배경입니다.

이노망고의 안병민님은 '경영과 혁신이라는 개념을 너무 멀고 어렵게 느끼고 있는' 현실을 주목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합니다.

"경영과 혁신의 개념을 우리 일상에서 찾아내어 적시해줌으로써 이들에게 일상이 경영이고, 경영은 혁신이라는 통찰을 제공해주고 싶다."

우리가 일하는 공간뿐 아니라 우리의 일상에도 혁신이 자연스럽게 배어들어가는 그런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어합니다. 이를 통해 경영과 혁신이라는 키워드가 너무 진부하지도 않으면서도 너무 멀게 느껴지지도 않는 친근함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노망고는 가이드의 형식을 취합니다. 경영 혁신, 마케팅 혁신, 조직 혁신, 일상 혁신의 안내서입니다. 그저 트렌드로서 혁신만을 이야기하는 이들과는 다릅니다. 그것은 아래 이노망고의 대표 안병민님의 이력이 증명해 줍니다. 혁신을 현장에서 지휘했던 경험과 경력, 이를 바탕으로 출간한 수많은 저서와 칼럼들이 이노망고의 전문성을 보증해 줍니다.

이노망고를 꾸준히 따라 읽고, 이노망고가 제안하는 여러 프로그램에 함께 하면 여러분들은 '내 일과 삶의 행복한 혁신리더'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안내서가 바로 이노망고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경영&혁신에 대한 통상의 관심을 가진 분들
  • 내 일과 삶에서 나름의 혁신을 시도하려는 사람들
  • 경영과 혁신이라는 단어를 여전히 어렵게 느끼는 분들

'이노망고' 안병민님은...

‘혁신가이드’ 안병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학교(HSE) MBA를 마쳤다. 롯데그룹의 대홍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다음다이렉트손해보험의 마케팅본부를 거쳐 경영직무·리더십 교육회사 휴넷의 마케팅 이사(CMO)로서 ‘고객행복경영’에 열정을 쏟았다. 지금은 열린비즈랩 대표로서 <이노망고안병민닷컴>을 근거지로, 경영혁신·마케팅·리더십에 대한 연구·강의와 자문·집필에 열심이다.

내 일과 삶을 아우르는 다양한 층위의 혁신 콘텐츠를 통해 변화혁신의 본질과 뿌리를 캐내어 공유한다. 기존의 통념을 깨부수는 일탈과 전복의 시선으로 건져 올린 일상 속 사례들이 도구다. 핵심은 인문학적 통찰력과 진정성! “경영은 내 일의 목적과 내 삶의 이유를 진정성있게 실천해나가는 도전의 과정”이라 강조한다.

<조선일보> ‘실전MBA’, <주간동아> ‘안병민의 일상경영’, <동아비즈니스리뷰> ‘숨은 경영 찾기’와 ‘안병민의 노장경영’, <포춘코리아> ‘안병민의 경영수다’, <국제신문> ‘세상읽기’ 등 다수의 칼럼을 연재했고 또 연재 중이다. 쓴 책으로 《마케팅 리스타트》, 《경영 일탈》, 《그래서 캐주얼》, 《숨은 혁신 찾기》, 《사장을 위한 노자》가 있고, 감수한 책으로 《샤오미처럼》이 있다. 유튜브 채널 <방구석 5분혁신>도 운영한다.